KDA 협회가 추진하는 역점사업들을 소개합니다.
주방 도소매업체 렌탈 판매란?
(사) 한국주방유통협회가 우선 회원사 주방도소매업체의
판매확대를 돕기위해 유수의 할부사와 전개하는협력 마케팅 일환입니다.
주방 도소매유통 매장에서 주방설비/기기/기구, 기물,용품 일체를 구매하는
고객이 결제시에 현금,카드 결제외에 ‘렌탈’을 원할경우,
‘렌탈신청서’ 만 작성하여 렌탈(대행사)에 연락만하면 렌탈사가 심사하여 고객과의 렌탈을 진행하는 판매를 말합니다.
* 판매자는 별도의 렌탈관리 의무가 없고 결제는 렌탈사가 일시에 판매자(도소매유통)에게 함
* 렌탈가능품목 예시 : 냉장/냉동고, 세척기,렌지,인덕션 , 커피기기 등 설비.기기류, 식품기계류, 기물류, 그릇류, 일회용품 등 주방제품 일체
판매자(도소매업체)는 기존 현금 판매 절차와 같고 별도로 할일은 없습니다.
구매 고객이 구매할 주방설비/기기 확정 및 렌탈신청서 제출
제출된 렌탈 신청서 심사 및 렌탈제품 확정
렌탈제품 배송 현장확인 및 판매대금 일괄지급 ( 렌탈사 → 판매자 )
카드 판매보다 상대적 유리 , 카드수수료 (1.5% 내외) 절감
-현금분할 판매보다 유리, 렌탈사 일괄 입금으로 악성채무 방지
-고객에게 결제방법 선택 다양화, 현급부족 고객 유치 가능
초기의 자금부담 경감 (초기 큰 자금이 없어도 주방 설치 가능)
-카드보다 상대적 유리렌탈은 개인신용도에 영향 없음)
-현금 대신 활용 가능(현금은 비상운영자금으로 이용, 렌탈료는 비용처리 가능, 부가세 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