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협회 소식, 회원사 소식, 동호회 활동 등 다양한 정보교류를 지원합니다.

게시물 보기
KT AI로봇관련기사 - 고객맞춤형 로봇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 도약 보도자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2-14 조회수 239

 

이동통신3사(KT·SK텔레콤·LG유플러스)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로봇’ 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포화상태인 이동통신 사업에서 벗어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로봇 사업을 낙점하고 다양한 영역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어 주목된다.
29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발표한 2021년 로봇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로봇산업 규모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5조6083억원(매출액 기준)이다. 

특히 국내 서비스로봇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42%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KT, 고객맞춤형 로봇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 도약

이에 KT는 디지털전환(DX) 가속화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로봇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고 밝히고 로봇 사업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T는 로봇 서비스를 단순 판매가 아닌 플랫폼 기반의 종합 형태로 제공한다. 설치부터 매장 컨설팅, 네트워크 구축까지 일련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동시에 제공한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난해 AI서비스로봇, AI호텔로봇, AI케어로봇, 바리스타로봇, 그리고 AI방역로봇까지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단순한 AI 로봇 컨설팅만 그치지 않고, 매장에 필요한 통신, 결제, 보안, 매장 홍보·마케팅 등 통합컨설팅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먼저 AI 서빙로봇에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요식업종 창업에 있어 AI 서빙로봇이 필수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링크확인은 아래를 눌러주세요~~

 

"서빙도 하고 커피도 만들고"…이통3사 '로봇' 시장 경쟁 치열 (ekn.kr)